음악, 삶, 개발
Puppe Warp (비틀기) 툴 본문
< 참고 강좌 >
자유로운 변형! 퍼펫 뒤틀기 (Puppet Warp) 툴 활용하기
< Pupple Warp 툴 >
Path 를 자유자제로 비틀게 해주는 툴이다.
빈 여백을 클릭하면 비틀 포인트를 추가할수있고,
포인트를 드래그하면 비틀어진다.
아래는 단순한 물고기를 그린뒤 Pupple Warp 툴로 변형하고있다.
< 사용법 >
사용법은 매우 매우 간단하다.
객체를 선택후, Pupple Warp 툴을 선택해주면 된다.
그리고 조금 기다리면, 일러스트르가 스스로 인식하여 일정 포인트들을 보여준다.
(복잡한 객체들의 결합일 경우, Pupple Warp 툴 선택후에 조금 시간이 걸릴수있다.)
빈 여백을 클릭하면 포인트가 추가되고,
이 포인트를 드래그하면 된다.
포인트를 제거하려면, 포인트를 클릭후 delete 키를 누른다.
Shift 키를 누른채, 포인트를 선택하면 다중 포인트 선택이되어,
동시에 여러 포인트들을 사용하여 객체를 비틀수있다.
이렇게 비틀기를 할때 알아야할것이 있다.
포인트의 중간을 드래그하면 길이를 늘리거나 줄일수있다.
반면, 포인트에 외각을 드래그하면 포인트의 주변을 회전시키게된다.
< 완성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