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삶, 개발

Electronic Music And Sound Design Vol.1 (Max 7) 본문

개발 공부/EMASD Vol.1 with Max 7

Electronic Music And Sound Design Vol.1 (Max 7)

Lee_____ 2020. 8. 30. 01:37

 

이탈리아 사람이 쓴 Max 를 통해 여러 DSP 이론들을 설명하는 책이다.

책 이름이 꽤 길기에, 줄여서 EMSD 라고 외국인들은 부른다.

iBooks 로 Max 7 책을 구매했었는데, Max 8 버전이 그후 나왔다.

Vol.2 도 있고, Vol.3 도 내년쯤 출시한다고 한다.

하지만 Max 8 버전을 다시 구매하자니, 돈이 아깝기도하고 해서

Max 7 버전으로 그냥 공부하려한다.

Max 8 에서 크게 추가된 부분이 mc (multichannel) 인데, 

이 부분은 추후 내 스스로 응용가능한 부분일거라 생각한다.

분량은 Vol.1 은 313 페이지, Vol.2 는 391 페이지이다. 

1000페이지 짜리 책들을 읽어오다보니, 나름 간소한(?) 분량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프로그래밍 책과 달리, 굉장히 더디게 읽어질것이라 예상한다.

내가 접해보지못한 개념들이 많이 등장할것이기때문에.

현재 나의 경험은 미디에 국한되어있기때문에, 

추후 오디오 FX, 신스등을 만들어보고싶기도하고해서, 이 책을 통해 공부를 시작하기로했다.

physical modelling 공부를 먼저 시작할까 했었지만,

살짝 공부할 리소스들을 살펴본 결과, 너무나 방대한 세상이라 일단 빠져나왔다.

(정확히 말하면, 내 수준에서 건드릴만한 영역이 아니었다는것)

내가 개발을 해보면서 느낀건, 결국 다 음악이라는 테두리안에 존재하기때문에,

여기서 배운 내용이 저기로 연결되고, 저기서 배운 내용이 저기로 연결되는 느낌이었다.

따라서, 내가 이 책을 통해 배운 내용들도 VST 개발에 다 사용할수있는것들일것이다.

많은 이들이 내게 추천한 책이고, MSP 더 나아가 DSP 의 기본을 배울수있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