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삶, 개발

1. Foreword by David Zicarelli 본문

개발 공부/EMASD Vol.1 with Max 7

1. Foreword by David Zicarelli

Lee_____ 2020. 9. 2. 17:53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몇 년 전 저는 책과 기사를 읽고

컴퓨터로 소리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고,

설명되는 합성 (synthesis) 기술이 실제로 어떻게 들릴지 상상하려고 했습니다.

이 연습이 제 상상력을 자극했다고 생각하지만, 디지털 기술을 배우는 데 중요한 부분인,

지각 경험 (perceptual experience)을 더 이상 빼앗길 필요가 없을 정도로 실시간 합성이 진행되어 기쁩니다. 

Alessandro Cipriani와 Maurizio Giri의 책은 직접 조작(manipulate)하고 경험할 수 있는 실시간 사운드 합성의 예를 사용하여 

지각, 이론 및 실습을 명시적으로 통합하는 electronic sound에 대한 첫 번째 과정 중 하나입니다.

제 생각에는 소리에 대한 학습의 조작 측면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Joel Chadabe가 "예측 지식 - predictive knowledge"이라는 용어, 

즉 사운드를 변경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기 전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직감할 수 있는 능력으로 안내합니다.

우리 모두는 어느 정도의 예측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대부분은 볼륨 노브를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앰프에서 나오는 소리가 더 커진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디지털 사운드 합성의 영역에 들어가면 볼륨 노브보다 빠르게 상황이 복잡해지고 

예측 지식을 심화하려면 조작(manipulation)과 인식(perception)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디지털로 생성된 사운드에 대해 완전히 교육하려면 예측 지식 이상의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조작이 우리가 경험하는 지각적인 변화를 만드는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이 이론적 지식은 우리의 직관적인 경험적 지식을 강화하는 동시에 우리의 경험은 이론적 설명에 지각적인 의미를 부여합니다.

제 생각에 Cipriani와 Giri는 경험적, 이론적 지식이 서로를 강화할 수 있도록 하는 훌륭한 일을 했습니다.

이 책은 교과서 또는 독립 학습자를 위한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보너스로 이 책에는 Max를 사용한 디지털 신호 처리에 대한 철저한 소개가 포함되어 있으며 

해당 소프트웨어의 프로그래밍 개념에 대한 훌륭한 소개 역할을 합니다.

보시다시피 이론적인 장은 "T"장이며 "P"장은 실용적이고 경험적인 지식을 제공합니다.

이 장들은 사다리의 형태로 번갈아 가며 개념을 더욱 정교하게 다듬습니다.

저자가 만든 훌륭한 Max 예제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들은 동시에 재미있고 계몽 적이며 무대에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소리가 좋습니다.

 또한 사용자 고유의 Max 패치 또는 새로운 방식으로 확장하기 위한 모델로 검토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몇 분 동안 예제를 엉망으로 만드는 것은 책의 개념을 연구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이 책은 기본 이론의 관점에서 개념을 표현하기 위한 언어를 제공합니다. 

이론을 아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아마도 당신은 볼륨 조절기를 돌릴 수 있는 사람 이상이되기를 원하기 때문에 이 책을 읽고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당신을 향한 저자들의 소원이며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새로운 모험에서 행운을 빕니다. 

또한 디지털 음악에 대해 배울 수있는 포괄적 인 자료를 만들어 준 이탈리아 친구 두 명에게 감사드립니다. 

제가 학생이었을 때 존재했으면 했던 책! 

 

David Zicarelli, publisher of Max